재림신문

본문 바로가기
더보기
뉴스 검색
통합검색

뉴스

보고서로 보는 삼육식품 한 회기

페이지 정보

김범태 기자 kbtlove@kuc.or.kr 입력 2011.12.21 19:58
글씨크기

본문

신제품 개발 및 공격적 시장공략으로 업계 두각
삼육식품은 기존 제품 리뉴얼을 통한 신제품 개발과 새로운 아이템을 접목한 제품 개발로 업계에서 두각을 나타냈다.
전체직원 수는 2011년 9월말 기준 334명으로 전년도 대비 7명이 증가했다. 이는 2011년 전체적인 판매량 증대에 따른 결과이며, 설비적인 측면에서 자동화를 할 수 없는 부문에서 증가했다.

▲ 생산 설비 투자 현황
지난 회기동안 이루어진 생산설비 교체 및 증설, 기타 투자는 1공장이 랩핑기 설치, 파우치 제품 멸균기 교체, 냉동창고 설치공사, PVC파렛트 구매, 파우치제품 라벨부착기/선물용 자동포장기, 차량 등 17억8000여만원을 투자하여 생산성 향상을 도모했다.

2공장은 HACCP준비와 관련하여 캔자동화, 구프랑 자동충전기 걸이/카터기, 폐수처리장, 냉동보관창고, 전기증설, 차량구매 등 13억4000만원을 투자하여 2공장 활성화를 위한 준비를 했다. 이 밖에 3공장은 생산현장 프린터, 리프트 등 5억3600만원을 투자했다.

종합적으로 현재 파우치 생산기 4대 보유 32,000팩/h 생산가능하며, 테트라팩 생산기 5대 보유 39,500팩/h, 콤비블럭 생산기 5대 보유 60,000팩/h, 병 생산기 1대 보유 18,000병/h 생산가능 하다. 1일 총 생산량은 파우치제품 270,000개, 테트라 제품 600,000개, 콤비 제품 1,000,000개, 병제품 120,000개 생산이 가능하다.

▲ 영업성과 달성 현황
1) 총판 및 대리점은 22개 총판 294개 대리점을 구축하여 2010년 말 대비 1개 대리점이 증가했다.
2) 영업매출은 2010년 전체 688억원 대비 2011년 9월말 현재 698억원으로 이미 전년대비 매출로 1.5% 증가하였고, 전년 동기 대비해서는 2010년 9월까지 504억원 대비 38% 성장했다.
3) 판매량은 2010년말 기준 2억2200만 팩 대비 2011년 9월말 현재 2억3400만 팩으로 이미 전년대비 5.3% 성장하였으며, 전년 동기 대비해서는 2010년 9월까지 1억6300만 팩 대비 44% 성장했다.

▲ 식품 연구소 개발 실적
신제품 개발은 기존 제품 리뉴얼을 통한 신제품 개발과 새로운 아이템을 접목한 제품개발, 기존제품과 차별화된 프리미엄 제품 개발에 중점을 둠과 동시에 OEM제품을 개발하여 회기 내 21건의 신제품을 개발했다.

▲ 각종 수상 현황
지난 회기에도 ‘두유하면 삼육, 삼육하면 두유’라는 이미지 마케팅을 위하여 다양한 분야에 응모하였으며, 주요 부문에서 수상했다.
① 제3회 E-biz 브랜드 혁신 대상 수상 (한국경제매거진, 10. 1. 15)
② 2010 대한민국마케팅 (한국능률협회, 브랜드마케팅부문, 10. 10. 12)
③ 2010 대한민국 보건산업대상 수상 (식품의약품안전청, 식품산업분약, 10. 7. 20)
④ 중부 HACCP 협의회 모범업체 유공자 표창 (대전지방식약청, 10. 6. 24)
⑤ 삼육유기농 친환경 대상 수상 (11. 1. 26)
⑥ 제4회 E-biz 브랜드 혁신 대상 수상 (한국경제매거진, 11. 3. 9)
⑦ 올해의 브랜드 대상 수상 (한국소비자포럼, 11. 9. 27)
⑧ 천안시 지역사회 봉사상 (천안시장, 11. 10. 6)
좋아요 0

사이트 정보

  •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 한국연합회
  • 고유번호증번호: 204-82-62040
  • 대표자: 강순기
  • 운영자: 이상용
  • 운영센터 : 02-3299-5294
  • 재림미디어
  •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 아54732
  • 등록(발행)일자 : 2023년 3월 8일
  • 발행인 : 엄덕현
  • 편집인 : 이상용
  • 주소 : 서울 동대문구 이문로 1길 11, 시조사 2층
Copyrightⓒ adventist.or.kr All right reserved.
Contact webmaster@adventist.or.kr for more information.